티스토리 뷰




도요타 캠리 하이브리드 풀 체인지 일본 올해의 차 수상! 

2017년 7월 10일 발매된 월드 베스트 셀링카 신형 캠리의 최신 정보를 소개 합니다.


신형 캠리의 풀체인지된 디자인과 차제, 연비 및 가격 등 세부 사항을 리뷰하고 최신 안전 장비에 대한 포스팅 입니다. "2017-2018 일본 올해의 차 베스트 10"에 도요타 캠리 하이브리드 모델이 선정, 미국에서는 발매와 동시에 시승 영상이 공개되며 화재가 되고 있습니다. 본 정보는 아직 한국에 발매하기전인 풀체인지 캠리 하이브리드의 미국판매 모델 사양과 일본판매 모델의 사양 정보를 바탕으로 가격과 발매일, 안전 옵션 차이 연비 등의 최신 정보를 전해 드리겠습니다.


[2017년 10월 2일] IIHS 충돌 안전 테스트 최고 안전 등급 획득

IIHS는 미국 고속도로 안전 보험 협회 (Insurance Institute for Highway Safety)로서 사고의 방지및 예방 등의 조사 연구를 실시하고있는 비영리 단체입니다. IIHS는 각 차량마다 사고로 인한 사망자 비율 등의 평가와 분석을 주로하고 있으며 이번 도요타 신형 캠리 하이브리드 출시에 발맞춰 충돌 안전 테스트를 실시하였고 그 결과를 공개하였습니다. IIHS는도요타 신형 캠리 하이브리드는 이번 테스트에서 모든 항목 최고 등급을 획득하여 'TOP Safety choice +'로 선정 된 것을 발표했습니다. 

 

도요타 신형 캠리 신차 출시 효과로 인한 판매량 증가!

"신형 캠리가 출시 한 달만에 판매 목표 대수를 크게 상회했다." 

7월 10일에 발매 한 신형 캠리는 월 2,400대 판매 목표로 계획하였으나, 출시 1개월 후, 약 11,500대를 계약했다고 발표했습니다. 출시 당시 목표의 약 4.8배의 수치가 계약되며 신형 캠리는 순조로운 출발을 보이는듯 합니다. 캠리의 폭팔적인 계약물량은 아래의 뛰어난 장점들로 인한 결과입니다. 


·넓고 낮은 차체로 인한 스포티하고 아름다운 스타일링 

· TNGA에 따른 신개발 2.5L ACTIVE FOREC 엔진 

· 신형 플랫폼의 구형 모델 대비 우수한 주행 성능 

· 도요타 Safety Sense P 의 전자장비 탑재 

· 인텔리전트 클리어런스 소나 탑재 


더블어 도요타 신형 캠리의 CM도 공개 되었습니다. 

신형 캠리 디자인의 아름다움을 어필하는 "BEAUTIFUL MONSTER 등장편"은 1980 년대 도요타의 CM을 연상시키는 모습으로 제작되었습니다. "BEAUTIFUL MONSTER 등장편" 에서는 신형 캠리의 전신인 도요타의 과거의 명차, 세리카와 소아 라가 등장하여 도요타가 신형 캠리에 얼마나 기대를 있는지 알 수 있습니다.

 




도요타 신형 캠리의 풀 모델 체인지로의 변화는?

도요타 신형 캠리는 풀 모델 체인지에서 다음과 같이 변경됐습니다. 

■ 프런트 페이스의 변경 

■ 계기판의 디자인 변경 

■ "X"등급 JC08 모드 연비 는 33.4km / L를 실현 

■ 신개발 엔진 "동적 포스 엔진 2.5"를 첫 채용 

■ 신개발 하이브리드 시스템 THS II를 채용 

■ TNGA 플랫폼의 채용 

■ 신형 변속기 의 "Direct Shift-8AT"를 채용 

■ "Toyota Safety Sense P"의 채용 

■ 리어 크로스 트래픽 자동 브레이크 기능을 장착 

■ 차량 가격은 기존 모델 대비 200만원가량 상승


· Performance (성능) 

· Intelligence (지능) 

· Experience (관능) 


위 3 가지를 키워드를 통해 '주행과 승차감 등 자동차로서의 기본 성능을 향상하고 (Performance)와 함께 최신 기술과 기능을 통한 전체 성능및 안전성을 더욱 높여 갈 (Intelligence) 이 두 요소를 철저하게 추구함으로써, 두자기 요소를 결합 시너지 효과를 창출하고 캠리를 고객의 오감에 호소, 실현하는 (Experience) "라고합니다. 


또한 도요타 자동차 전사적으로 추진하고있는 효율적이고 효과적인 차량제조를 목표로 기능적 횡단과 일체적인 개발을 추진하는 'TNGA "(Toyota New Global Architecture)를 더욱 강화시켜 더 좋은 자동차 만들기'를 바탕으로 새로운 플랫폼과 파워 트레인을 완전히 새롭게 개발, "감성적이고 아름다운 스타일, 스포티한 주행'을 가춘 신형 캠리가 탄생 한 것 입니다.


도요타 캠리 하이브리드의 전면부

도요타 캠리 풀 모델 체인지 2017 Bi-Beam LED 헤드 램프 (오토 레벨링 기능 포함) + LED 클리어런스 램프 + LED 데이 라이트, TNGA에 따라 엔진 및 동승자의 높이를 낮추는 것으로, 저중심 실루엣의 감성적이고 아름다운 디자인을 실현하고 있습니다. 전면부는 도요타 자체 킨 룩의 진화로 개성을 돋보이게 하고 슬림 어퍼 그릴과 입체적으로 대담하게 지은 로아구리루을 대비시킴으로써, 낮은중심의 넓은 자세를 강조하고 있습니다. Bi-Beam LED 헤드 램프는 3 층으로 겹친 LED 클리어런스 램프에서 횡 방향으로의 확대와 깊이있는 높은 질감이 표현되어 있습니다.


도요타 캠리 옆면부

아래에 자리한 후드와 휀다, 낮은 벨트 라인은 타이어의 존재감을 강조하여 스포티한 느낌을 표현했습니다. 루프의 끝 부분을 연장하고 넓은 탑승공간과 여유로운 프로포션을 양립, 사이드 윈도우를 컴팩트 한 형상으로하여 키비 키비로 스포티 한 느낌이 있습니다. 풍부하면서 날카로운 바디 라인으로 이루어진 글래머러스 한 조형이 주목할만 합니다.


도요타 형 캠리의 후면부

도요타 캠리 풀 모델 체인지 2017 LED 리어 콤비네이션 램프

넓고 낮은 스포티 함과 더불어 어깨를 걸쳐 ​​안정감있는 조형으로 고급 차량으로서의 품격을 느끼게하는 스타일로 표현하였고, 인상적인 LED 램프는 와이드한 느낌과 고급 스러움을 동시에 추구했습니다.



도요타 신형 캠리의 인테리어 인테리어 디자인

Advanced Cockpit

도요타 캠리 풀 모델 체인지 Advanced Cockpit

멀티 인포메이션 디스플레이 (7.0 인치 TFT 컬러)


도요타 캠리 풀 모델 체인지 2017 멀티 인포메이션 디스플레이 (7.0 인치 TFT 컬러)

조수석 계기판 장식 조명 (전체 점등시)


도요타 캠리 풀 모델 체인지 2017 조수석 계기판 장식 조명

전동 주차 브레이크 및 브레이크 홀드


도요타 캠리 풀 모델 체인지 2017 전동 주차 브레이크 및 브레이크 홀드


도요타 신형 캠리의 인테리어는 전방 시야가 대단히 좋으며 스포티하고 경쾌한 계기판이 특징으로 넓은 실내 공간이 디자인 되어있는 것이 특징입니다. 

가죽 패키지는 고급스러운 질감으로되어 있습니다. 

또한 고급 컬러 헤드 업 디스플레이, 계기판에 다양한 정보를 표시하는 멀티 인포메이션 디스플레이, 대형 스크린 8 인치 오디오 내비게이션 디스플레이가 배치되어있는 점도 특징입니다. 

이음새없는 금속 조 가식 등의 부품 구성이나 여러 색상 소재를 효과적으로 코디하는 '플렉스 조정 "보석 타이거를 이미지 한 장식 패널 등 소재의 보이는 방법과 풍부한 감촉을 고집 , 좋은 공간을 연출하고 있습니다.


도요타 신형 캠리의 엔진 성능과 스펙

도요타 신형 캠리 엑티브 포스 엔진 2.5

엔진 종류 직렬 4 기통

배기량 2.5L

최고 출력 131 (178) / 5,700

최대 토크 221 (22.5) / 3,600 ~ 5,200

모터 최고 출력 88 (120)

최대 토크 202 (20.6)

변속기 전기식 무단 변속기

구동 방식 FF

사용 연료 가솔린

[단위 최고 출력 : kW [PS] / rpm 최대 토크 : N · m [kgf · m] / rpm

도요타 신형 캠리는 새로운 디자인의 "Dynamic Force Engine"직렬 2.5L 직분 사 가솔린 엔진이 탑재되었습니다. 


최대 열효율 41 %로 높은 출력을 양립 한 TNGA 새로운 엔진 "엑티브 포스 엔진 2.5"며 진화를 거듭 하이브리드 시스템 (THSⅡ)을 결합하여, 동 배기량 클래스 최상위가되는 33.4km / L의 연비와 뛰어난 동력 성능을 양립하고 있습니다. 

2.5L의 THSⅡ는 소형 · 경량 · 저손실 화 기술과 TNGA 의한 신형 엔진의 높은 연소 효율과 높은 출력과의 시너지 효과가 있습니다. 

이는 뛰어난 동력 성능과 높은 연비를 실현했습니다.



신형 캠리 일본 사양은 하이브리드!

신형 캠리의 일본 출시 사양에는 가솔린 모델은 채용되지 않고, 하이브리드 전용으로 출시 되었습니다. 

이전 모델의 캠리도 하이브리드 모델만 출시되고 있습니다. 

향후 가솔린 차량의 등장에 대해 공식적인 언급은 도어 있지 않습니다.


도요타 신형 캠리 변속기

신개발 8 단 AT "Direct Shift-8AT"이 신형 캠리에 채용되었습니다. 

최상의 효율을 바탕으로 높은 연비를 실현하였고, 소형 경량 저중심에

의한 주행성능은 새로운 8 단 기야토렌 록 업 영역 확대로 스포티함이 넘치는 주행감각을 추구하고 있습니다.


도요타 신형 캠리의 차체 크기

신형 캠리는 TNGA 의한 개정 된 「GA-K 플랫폼」을 채용 해, 차체 강성을 높이고 무게 중심을 아래로 낮추었습니다. 

리어에는 새롭게 설계된 서스펜션을 채용하여 전체적인 스펙 향상을 이루었습니다.


차체 골격 부에는 「환상 골격 구조」를 채용. 

비틀림 현상을 최대한 억제하여 뛰어난 주행 안정성을 구현하고 있습니다. 

또한 골격의 접합은 첨단 용접 기술 "레이저 스크류 웰딩 (LSW)"의 채용과 "구조용 접착제"의 사용에 의해 강성을 강화. 

또한, 초 고장력 강판 '핫 스탬핑 재료 "를 적용 확대하는 등 경량화와 함께 우수한 충돌 안전성 확보에 기여하고 있습니다.


도요타 신형 캠리의 연비

새롭게 계발된 하이브리드 엔진은 풀 체인지 후 더욱 개선되었습니다. 


새롭게 채용 된 TNGA 플랫폼뿐만 아니라, 신개발의 「THS II」에 의해 보수적으로 계산된 신형 캠리의 연비는 25km / L (JC08 모드) 이상이 될 것으로 예상되고 있습니다. 

신형 캠리의 하이브리드 모델은 LE, SE, XLE 세 가지 등급이 있으며, 미국 EPA의 발표애 따르면 도심지 21.7km/L  고속 22.5km/L 복합여비 22.1km/로 토요타 기존모델 대비 30 %의 연비 성능 향상되었습니다. 


2017 년 7월 14일, 아이신 그룹은 신형 도요타 캠리에 신개발의 연비 향상 기술을 채택했다고 발표했습니다. 

아이신 그룹이 제공 한 기술을 정리해보면,


[파워 트레인 분야] 

·연속 가변 용량 오일 펌프 : 엔진 조건에 따라 유량을 조절 

전동 워터 펌프 : 엔진의 냉각을 최적화하고 엔진의 부담을 최소화 

·FF2 모터 하이브리드 변속기 : 도요타와 공동 개발 한 변속기로 컴팩트화 및 저연비 실현


[주행 안전 분야] 

프론트 디스크 브레이크 : 피스톤의 동작을 안정화하여 브레이크 필링을 향상시키고 디스크 브레이크의 경량화.

캘리퍼 일체형 전동 주차 브레이크 : 작동 음을 기존 대비 감소.

등이 있습니다.

 

이처럼 신형 도요타 캠리는 아이신 그룹의 최신 기술이 다양한 곳에서 사용되고있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도요타 신형 캠리 Toyota Safety Sense P 채용!

도요타 자동차는 2017 년 말까지 일본, 미국, 유럽 각 사양의 대부분의 차종에 예방 안전 패키지 "Toyota Safety Sense"를 도입할 계획입니다.

 

이 안전 장비는 

■ 보행자 감지 기능이있는 충돌 회피 지원 형 프리 크래시 세이프티 (PCS) 

밀리 파 레이더와 단안 카메라를 사용하여 차량과 보행자를 인식하여 충돌을 방지하는 브레이크 어시스트, 자동 브레이크 

■ 레이더 크루즈 컨트롤 

앞 차량과의 차간 거리를 밀리 파 레이더로 감지하여 일정한 차간 거리를 유지 

■ 자동 하이빔 

헤드 라이트의 하이빔, 로우 빔을 자동으로 전환 등이 장착되어 있습니다.


도요타 신형 캠리의 리어 크로스 트래픽 자동 브레이크

리어 크로스 트래픽 경고 (RCTA)

리어 크로스 트래픽 자동 브레이크는 레이더에서 교통의 흐름을 사전에 감지하여 충돌의 위험이있는 경우 자동으로 브레이크 제어를 수행하여 장애물과 충돌 피해를 줄일 수 있습니다. 미국 사양 신형 캠리 하이브리는 LE, SE, XLE 세 가지 등급이 있습니다. LE가 27,800 달러 SE가 29,500 달러, XLE가 32,250 달러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아쉽지만 풀 모델 체인지 전 미국 출시 사양 차의 가격에 비해 약 200달러 가량 비싸졌습니다.


토요타 캠리의 국내 예상 출시 가격은 3,390만원~4,330만원 입니다.

TAG
댓글
댓글쓰기 폼